:: 노블스 여성의원 ::
 
작성일 : 18-09-14 18:26
괜찮은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가버린걸까?
 글쓴이 : 운영자
괜찮은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가버린걸까? 
사실 아무 데도 안 갔다. 그들은 멀지 않은 곳에 그것도 우르르 모여 있다.
그렇다면 왜 모두들 심각한 남자 가뭄에 허덕이고 있는 것일까.
정말 ‘괜찮은’ 남자들은 모두 결혼했거나 여자친구가 있는 것일까? 아니면 이 케케묵은 문제에도 희망은 있는 걸까? 


"궁하다고 아무나 하고 사귈순 없잖아요."

요즘의 싱글 걸들에겐 자신에게 대시하는 첫 번째 남자에 만족하지 않고 더 신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 조선시대의 서방님을 찾는 게 아니라 베스트 프렌드이자 수준에 맞는 동반자이고 또 열정적인 애인이 될 ‘퍼펙트 맨’을 찾아 헤맨다. 그러다 보니 남자친구와 헤어질 때마다 피해야 할 조건 꼭 갖추어야 할 조건의 리스트는 길어져만 가는 것이다. 당신처럼 괜찮은 싱글 걸들의 눈 높이에 맞는 남자는 그래서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5년 경력의 커플 매니저 김연희 씨는 눈을 높게 두는 것도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이야기한다. 단 그 기준을 자신에게도 적용했을 때 말이다. “여자들이 남자를 까다롭게 고르고 이것저것 따지는 것을 숨길 필요가 없어요. 다만 자신의 모습도 아주 객관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죠.” 상대방이 완벽하길 바란다면 우리 자신도 꽤 멋져야 한다. 별 볼일 없는 상대방을 ‘자신과 정반대라는 이유’로 끌리는 퍼펙트 프린스 스토리는 드라마 작가나 좋아하는 이야기. 그리고 그것이야말로 도둑 심보 아니겠는가. 멋진 몸매의 남자친구를 원한다면 당신도 헬스클럽에 등록하라. 똑똑하고 재미있는 남자를 원한다면 당신도 자기개발에 힘쓸 것. 가만히 기다리고 앉아 <파리의 연인> <풀하우스>랑 비교하면서 난 정말 남자 운이 없다고 이야기하지 말고 말이다. 그리고 할리퀸 로맨스 스타일의 남자들 즉 지적이고 마음도 따듯하고 잘생겼는데 예술적 취미를 가지고 있고 모든 스포츠를 마스터했으며 유머감각과 터프함 정열까지 갖췄지만 마음 한구석에 내가 감싸주어야 할 아픔도 가진 스타일리시한 부자 이 남자는 살아있는 인간 중에 없다고 봐도 좋다. “파트너에게 바라는 것을 아는 건 좋지만 기준을 정해 놓고 남자친구를 ‘채용’하는 건 우스운 일이죠. 한 사람이 이 모든 걸 충족시킬 수도 없구요. 남자친구가 다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우리에게 친구들과 가족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 있구요.” advice 연애로 행복해하는 친구들을 살펴보자. 리스트에 딱 맞는 완벽한 이상형을 만났는지 말이다. 사랑하는 사이가 되면 사마귀도 귀여운 애교점이 되고 수다스러운 말투도 유머가 된다. 기준 미달이라고 남자를 단칼에 쳐버려서는 안된다. 면접에서 보이지 않던 장점도 얼마든지 있고 당신의 기준은 일주일 만에 변할 수도 있으니까. 그리고 잊지 말 것. 스스로에게 투자하면서 가치를 높여갈수록 멋진 남자를 고를 수 있는 폭도 넓어진다.

"언젠가는 나타나겠죠. 아직은 인연이 없나봐요"

수많은 싱글들이 스스로를 남자복이 없는 불행한 존재로 간주한다. 혹은 남자가 늦게 나타나는 사주라고 위안하며 “난 늦게 결혼해야 좋대”라고 이야기한다. 당신의 생각은 행동을 좌지우지하는 예언이 될 수 있다. 지금 남자를 만날 운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정말 남자는 나타나지 않는다. 밝은내일 정신과 김형욱 원장도 심리적인 요소가 싱글 걸들을 계속 싱글로 남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고 진단한다. “누가 봐도 괜찮은 여자들도 연애문제로 심각하게 고민합니다. 많은 경우 스스로 엄격한 규칙을 세워서 관계를 차단해버리기 때문이죠. 예를 들면 ‘이런 말을 했다는 건 확실히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증거야’‘ 약속시간에 두 번이나 늦은 걸 보면 억지로 나오는 것 같아. 이제 연락하지 말아야지’처럼 말입니다. 아무 의미 없이 말을 건넸던 그리고 순전히 일 때문에 두 번 늦은 정말 괜찮은 남자들도 탈락되는 거죠. 겉보기에 아쉬운 게 없어 보이는 이런 여성들은 사실 기저에 ‘거절당할까봐 두려워 미리 피해버리는 마음’이 있습니다. 작은 트러블에도 적극적으로 맞서지 못하고 ‘아직 인연이 아니고’ ‘너 말고도 다른 사람 많다’는 핑계 등을 대면서 도망쳐버리는 거죠. 특히 어린 나이가 아닐 경우에 더욱 그렇습니다.” 연애를 오랫동안 하지 않은 사람도 마찬가지. 점점 자신감이 없어지고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지 긍정적인 생각이 줄어든다. 하지만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수록 좋은 사람을 더 쫓아내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걸 기억하자. advice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사귈수록 빠져드는 사람이지만 첫인상에는 자신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자신은 연애를 시작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신에게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그만큼 열심히 만들었는지 뒤돌아보자. 입으로는 매일 남자가 없고 연애하기 힘들다고 하는 사람 중에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은 의외로 적다. 믿을 수 없을 만큼 최고의 킹카를 누군가가 소개시켜 주겠다고 하면 “그렇게 조건 좋은 남자가 나를 왜 만나니?”라고 이야기하고 의외의 파티에 초대받았을 때 “그런 곳에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겠어? 그리고 난 학자 타입들하고는 안 맞더라”라고 말한다. 안될 거라고 생각했던 기회를 다 잡아보았더라면 그동안 확률은 훨씬 높아졌을 것이다. 결정적으로 이런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태도는 친구들에게도‘더 이상 소개시켜 주기 싫어지는’ 태도라는 걸 잊지 말자.  


"모든 남자들이 나를 좋아해요. 그런데도 전 남자친구가 없죠"

한 번만 만나도 사귀고 싶어지는 뭔가 이상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당신. 모든 남자들이 좋아하고 쉽게 넘어오는데도 이상하게 진짜 애인은 없으니 더 화가 난다. 심지어 친구들에게 이런 한탄을 하면 ‘너 남자 많잖아’라면서 들은 척도 안해주니 억울하기만 하다. 당신은 일종의 ‘여자 바람둥이’인 셈이다. 모든 남자들에게 잘해주고(물론 당신은 그저 친절한 것 뿐이었겠지만) 그들은 당신이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고 오해하게 된다. 하지만 많은 남자 바람둥이들이 주장하듯 정말 바람둥이는 외롭다. 이렇게 제대로 된 연애 기술을 가지고도 제대로 연애하지 못하는 건 무엇 때문일까. 우선 넘쳐나는 대기자들 때문에 아쉬울 것이 별로 없다. 지금 사귀고 있는 남자가 조금이라도 뭘 잘못하면 ‘그렇게 쫓아다녀서 사귀어주었더니 니가 감히’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어떻게든 그와 잘해보려는 생각보다 줄 서있는 다른 남자들에게 비교적 쉽게 마음이 넘어가는 것이다. 이렇게 끊임없이 연애는 하지만 별로 실속이 없는 사람들은 또 공통적으로 눈이 낮다. 남자친구를 고르고 고르고 또 고르는 것이 아니라 널려 있는 자신의 팬들 중에 급하게 선택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연애와 연애 사이 쉬는 시간을 견디지 못한다. 짧은 연애를 계속하다 보면 연애 초기의 자극적인 달콤함만 반복해서 맛보게 된다. 뭐든지 해줄 것처럼 구는 남자친구(누구나 몇 개월은 그렇다)로부터 공주 대접만 받다가 혼자가 되면 마약처럼 빨리 다시 연애하고 싶어지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모든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퀸카가 별 볼일 없는 남자들만 자꾸 사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advice 100명의 남자들이 좋아해봤자 한 명의 진실하고 괜찮은 남자를 만나지 못한다면 헛수고. 소중한 자신의 가치를 낮추지 말자. 당신은 훨씬 더 좋은 남자를 만나 훨씬 더 사랑받고 훨씬 더 행복할 가치가 있다. 남자와 연애 감정이 생길 때 조금만 더 신중하고 멀리 바라보도록. 이 남자와의 미래는 얼마나 투명한지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좋아하는 감정이 생긴 것인지 냉정하게 따져보자. 보통 사람들은 사랑에 대해 머리로 그만 생각하고 가슴의 이야기를 따라야 하지만 당신의 경우 이성의 목소리를 조금 더 들어야 한다



 
   
 

 
번호 제   목 글쓴이 등록일
35 섹스 전 화장을 지워야 할까? 5분 센스의 비밀 운영자
34 까악! 3개월만 지나면 남친이 괴물로 보여요? 운영자
33 연하남을 내 남자로 만드는 스킨쉽 비결 운영자
32 이런 증상은 성병 위험신호 운영자
31 남자들도 섹스에서 두려운 것이 있다 운영자
30 손 안 대고 꼬신다 그가 뻑가는 skinship timing 운영자
29 그에게 나를 알리는 1백만가지 운영자
2828 괜찮은 남자들은 다 어디로 가버린걸까? 운영자
27 섹스 자신감 갖기 프로젝트 운영자
26 TIP - 아랫쪽을 깨끗이 관리하는 방법 운영자
 
 
 1  2  3  4  맨끝
and or